일상(日常)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DSLR카메라 Olympus E-420

JH master 2008. 5. 1. 16: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체 무게가 380g이라는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 E-420 모델을 5월 1일 부터 CJ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일단 DSLR 카메라의 크기가 상당히 작으므로 휴대가 상당히 용이 하며 1,180만 화소(1,000만 유효 화소)의 라이브 MOS센서 장착되어 있고 요즘 똑딱이 카메라의 필수 기능인 얼굴인식 AF 지원 기능과 초음파 진동식 먼지 제거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기본 구성은 14~42 렌즈 또는 25m F2.8 팬케이크 단 렌즈 패키지로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물론 '더블렌즈 킷'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14~42렌즈와 인화권이 포함된 기본 킷이 599,000원입니다.

실제 만져 보면 다르겠지만 그립감 보다는 휴대성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된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도 자료에도 “’E-420’은 최경량, 최소형의 휴대성에 동급 최강의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모델로 여성용 및 초보자용 그리고 가족용은 물론 등산이나 여행에서 경량성을 중시하는 DSLR카메라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라고 나와 있는 것을 보면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를 선호하는 여성분들이나 서브 카메라가 필요한 기존 DSLR 카메라 사용자인 경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올림푸스 DSLR 카메라 사용자는 같은 렌즈 마운트가 가능하니 서브 카메라로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펜탁스 사용자가 거리가 멀지만...

개인적으로 25m F2.8 팬케이크 단 렌즈를 장착한 모델이 상당히 예뻐 보입니다. 일단 작고! 성능 좋고! 팬케이크 단 렌즈의 뽐뿌를 등에 업고 셀카를 즐기시는 많은 여성 분들에게 지름신이 강림 할 수도 있고... 능력 좋은 남친을 두신 분은 여친 선물용으로 아주 좋을 듯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