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oftware/Photo Start Brow...

Photo Start Browser v1.0 - CD 또는 DVD 원본사진 배포용 사진뷰어

JH master 2008. 5. 24. 23: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만들어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공개합니다. 막상 공개하려니 손이 많이 갑니다..^.^;
이름은 'Photo Start Browser' 입니다.  공개용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hoto Start Browser는 촬영한 원본사진을 CD 또는 DVD와 같은 저장 미디어를 통하여 원본사진을 제공함에 있어 저장된 사진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 하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CD 또는 DVD 와 같은 읽기전용 미디어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물론 일반 하드디스크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각종 행사 사진 및 돌, 백일, 야외촬영과 같은 촬영 후 고화질 원본사진을 고객에게 제공할 경우 별도의 라이센스 비용 지불 없이 원본사진을 간단하게 검색 및 편집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hoto Start Browser는 프리웨어(공개) 프로그램이므로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요기능 및 사용방법]

*주요기능
1.일반 그래픽 뷰어 처럼 썸네일 이미지를 지원하며 고화질의 대용량 사진도 빠르게 보여줍니다.
2.원하는 사진만을 선택하여 한번에 복사가 가능합니다.
3.읽기전용 미디어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CD 또는 DVD)
4.Root 및 하위 폴더별 안내(설명)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간단한 설정으로 모든 또는 선택한 사진을 대상으로 순차적 또는 무작위 순으로 슬라이드쇼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6.슬라이드쇼 감상 실행시 배경음악을 선택하여 배경과 함께 슬라이드쇼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 또는 DVD 저장시 프로그램 추가 방법
프로그램 사용법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고 각각의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두시면 간단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사용법이 너무 간단하여 별도의 사용 설명은 블로그에 프로그램과 함께 올리겠습니다.

Photo Start Browser를 CD 또는 DVD 에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꼭 필요한 기본 파일은 아래의 3가지 파일만이 필요합니다.
(함께 배포되는 이미지는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모두 삭제하고 원하는 사진을 폴더별로 만들거나 Root에 복사하여 만드시면 됩니다.)

Autorun.inf    -> CD 또는 DVD 삽입시 Photo Start Browser를 자동으로 실행시켜 주는 파일
psb.exe        -> Photo Start Browser 실행 프로그램 
psbredme.txt   -> Photo Start Browser 에서 사용자가 폴더 클릭시 나타나는 설명을 미리 입력할 수 있는 TXT 파일

위의 3가지 파일을 저장할 CD 의 Root 에 복사하여 주시면 됩니다.
Photo Start Browser는 Photo Start Browser가 실행되는 하위 폴더 리스트만을 나타내므로 꼭 Root에 복사하여야 합니다.

Photo Start Browser는 하위 폴더만을 인식하여 보여 주기 때문에 전용 프로그램 처럼 실행됩니다.
Root에 있는 psbredme.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원하는 문구나 안내, 설명등을 입력 하여 두시면 Photo Start Browser 실행시 왼쪽 하단에 'Foledr Memo...'란 부분에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사진의 촬영 당시 장소나 날짜, 기타 정보를 입력합니다.) 또한 하위 폴더를 만들어 사진을 구분하여 저장할 경우 각각의 폴더에 psbredme.txt 파일을 복사하여 해당 폴더를 사용자가 선택할 경우 'Foledr Memo...' 부분에 입력하신 문구가 자동으로 나타나 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Photo Start Browser는 한글 폴더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하위 폴더를 한글로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별도의 폴더가 없는 경우 Root 에 사진과 위의 3가지 파일을 복사하시면 되고 하위 폴더가 있는 경우 폴더에 psbredme.txt 파일을 각각 복사하여 원하는 문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3가지 파일은 절대 파일명을 수정하시면 오류가 발생하오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슬라이드쇼 실행시 배경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은 MP3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배경음악을 미리 저장하여 두어도 좋을 듯 하네요~~)


- Photo Start Browser v1.0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