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카메라/Nikon

SPEEDLIGHT SB-900 추가 구입!

JH master 2009. 2. 27. 13:58


니콘으로 기변하고 가장 마음에 든 것 중 하나가 스피드라이트 입니다.
기존에 메츠 58과 48을 두개 사용하였는데 메츠의 광질이 워낙 좋아서 다른 스피드라이트에 관심이 없다가 니콘으로의 기변 후 어쩔 수 없이 니콘의 스피드라이트를 구입했는데 니콘의 축복이라 부릴 만큼 성능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정확히 말하면 SB-900의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행사 촬영을 짬짬이 하다보니 메츠의 단점인 느린 충전 속도 때문에 비싼 파워팩이라는 것을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니콘 SB-900을 이용하여 제 스타일로 촬영시 구지 파워팩이 필요없을 정도로 충전 속도가 빠릅니다. (참고로 저는 메츠의 Auto 모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정보에 의하면 SB-900은 SB-800 보다 충전 속도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거기에 디자인이 상당히 묵직한 것이 무거운 것 말고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저는 행사 촬영시 스피드라이트의 사용 빈도가 엄청나게 많아서 혹시 모를 스피드라이트 고장이나 스피드라이트의 전구(?)가 터지는 일을 대비하여 추가로 하나 더 구입을 했습니다. 중고를 계속 구해봤는데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제품이라 그다지 가격이 저렴하지 않아 그냥 새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좀 예민하다보니 행사 촬영시 스피드라이트 고장으로 인하여 행사 촬영을 망치면 않된다는 생각에 예전에도 메츠 58,48을 모두 가지고 다니며 촬영일을 했습니다. 기변 후 스피드라이트가 하나라서 불안 불안 했는데 오늘에서야 주문한 SB-900이 도착 했습니다. 내일 촬영 부터는 좀 더 마음 편히 촬영할 듯 합니다. (이젠 더 팡!팡! 날려야죠!ㅎㅎㅎㅎ)

현재까지 저에겐 니콘으로 기변 후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듯 합니다. (물론 돈은 한참 많이 들어 갔습니다...-.-;)
100% RAW 파일로 촬영하는 저에겐 니콘의 물빠진 색감도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고 기계적인 성능이 우선시되기에 캐논 보다는 니콘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한 결과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좀 더 상황을 봐가며 지금 생각 중인 추가 바디와 렌즈를 더 구입할 예정입니다. 혹 SB-90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펌웨어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받은 제품도 펌웨어 버전이 구버전이라 받자마자 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카메라는 D3, D300, D700, D90 입니다.)

[스피드라이트 SB-900 용 펌웨어 Ver. 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