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카메라

삼성 새로운 DSLR 하이브리드 카메라 NX

JH master 2009. 3. 3. 13:18


삼성에서 새로운 카메라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아도 알 수 있듯이 PK(펜탁스) 마운트가 아닌 새로운 마운트를 사용하는 듯 합니다.
모델명도 GX 가 아닌 NX 인걸 보면 펜탁스와의 협력모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으로는 실제 크기가 얼만한지 감이 안와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사진도 있습니다.

상당히 얇은 것이 올림푸스의 마이크로 포서즈 카메라 처럼 작을 듯 합니다. 올림푸스 DSLR 과 경쟁을 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번에 삼성 NX는 APS-C 사이즈 DSLR에서 미러박스와 펜타프리즘을 제거한 신개념 카메라라고 합니다. 그래서 크기가 매우 작으며 동영상 기능도 된다고하니 가격만 좋으면 상당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듯 합니다.
 (삼성의 확실한 A/S 서비스가 바쳐주기에 간으할 듯....)

개인적으로 걱정되는 부분은 렌즈입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DSLR 카메라는 렌즈가 바쳐줘야 바디가 살기에 PK 마운트가 아닌 독자 마운트를 사용하는 이상 보급형 렌즈부터 스타급 렌즈까지 다양한 렌즈를 확보하려면 어쩔 수 없이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은 DSLR 카메라의 국산화가 이루어졌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NX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전문가 기종도 나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젠 한국 토종 DSLR 카메라들고 사진촬영하는 날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 link : http://www.dpreview.com/news/0903/09030201samsungnxsystem.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