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日常)

The Moment It Clicks - 사진, 순간 포착의 비밀 (조 맥널리)

JH master 2009. 12. 19. 14:57

꼭 한번 보려고 했던 책인데 검색을 하지 않아서 국내 출판이 된지는 몰랐는데
인터넷 검색하여 보니 정식 출판이 되어있어 가까운 교보문고 가서 며칠 전에 구입하여 조금씩 아껴가며 보고 있습니다.


그저 사진 한 장에 어떤 조명을 쓰고 어떻게 찍었다가 아니라 작가의 생각과 상황을 상당히 공감가도록 작성한 책입니다. ( 개인적으로...^^ )


조 맥널리(Joe McNally)는 빛의 마술사라는 별명이 있는 작가이자 제가 좋아하는 작가이기도 합니다.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겠죠! 조 맥널리(Joe McNally) 블로그를 통해 사진 작업하는 동영상을 간혹 보는데 재미있는 건
소형 플래시를 상당히 잘 사용하신다는 것입니다.
( 궁금하신분은 http://portfolio.joemcnally.com 를 방문해 보세요! )


사진 한 장과 글로 구성되어 읽기도 보기도 편하고 인상적인 멋진 사진이 참 많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문구는 큰 폰트로 한번 더 써주는 센스~


사진관련 책은 글과 사진이 함께 있다보니 너무 빨리 읽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아주 천천히 한장 한장 보고 생각하고 어떤 상황이었을지 상상하며 보고 있답니다.
사진을 공부하다보면 조명 즉 빛을 공부하게 되는 건 당연한가 봅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도 빛에 관한 것이라 사진을 좋아하고 좀 더 나은 사진을 찍고자 한다면 꼭 한번 볼만한 것 같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출판되지 않았지만 곳 나온다는 The Hot Shoe Diaries 책이 벌써부터 기다려 집니다.
( 외국에서는 이미 나와 있는 책입니다. 언제나 나오나.... )

'일상(日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계  (4) 2009.12.20
범.무.골 사람들 모임  (8) 2009.12.09
인스탁스 크리스마스 패키지 ( INSTAX MINI 7s Special Gift Set )  (10) 2009.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