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Story/2010

"HTC 디자이어"와 즐거운 동거 중...

JH master 2010. 7. 6. 16:06

기존 피쳐폰이 자판부분도 문제가 발생하여 문제가 생긴김에 스마트폰으로 갈아 타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와 아내 모두 커플로 변경했지요...^^;
( 항상 같은 걸로 변경 한답니다. )



디자이어는 넥서스원 보다 메모리 부분에서 아주 조금 업그레이드가 된 모델이라 보시면 될 겁니다.
따져보면 많이 다른 부분도 있지만 크게 보면 메모리와 광마우스 부분 정도~

단 센스 UI는 사용 할수록 편하고 잘 만든 UI 인것이 확실한 듯 합니다.
지금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HTC 에서 나온 안드로이드이기에 HTC가 상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넥서스원은 구글이 상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의 경우 디자인이 화려하고 멋지지만 금방 신형이 나오고 그에 따라
신형, 구형의 디자인 차이가 발생하게 되고 그때부터 디자인에 질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 반면
디자이어의 경우 무난하고 단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이 쉽게 질리거나 하지 않을 듯 합니다.
( 너무 화려하면 빨리 질리는 경향이.... )
 
또 하나 국내 회사들의 스마트폰 지원은 솔직히 좀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도 그렇고 새 모델이 나오면 기존 모델 단종시기는 피쳐폰 팔던 방식의 관리도 그렇고...
스마트폰은 업그레이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OS 업그레이드에 따른 성능차이가 상당하기에 업그레이드 지원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혹! 스마트폰을 전화기로만 사용한다면 그리 편리한 기기는 아닙니다.
딱 전화만 쓴다면 기존 피쳐폰을 구입하시길 적극 권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냐 안드로이드냐로 갈등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의 사용 스타일을 잘 파악 하시면 쉽게 답이 나올 듯 합니다.
저의 경우 메일과 캘린더 토크등 거의 모든 부분을 구글 서비스를 통하여 연결되어 있다보니 안드로이드는 저에게 엄청나게 편리한
스마트폰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만약 구글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고 이용할 계획도 없다면 아이폰을 구입하시는 것이 100배 좋습니다.

저는 Wi-Fi 지역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에 구글 '토크'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내와도 문자보다는 '토크'로 문자처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면 아주 편리하답니다.
.
.
.
.
.
.
.
.
.
.
.
.
.
.
디자이어를 구입할때 함께 들어있는 멜론 쿠폰이 2장 있습니다.
'멜론 MP3 40 플러스'쿠폰인데 30일간 MP3 40곡을 다운받을 수 있는 쿠폰인데 사용시 주의해야 할 것은 쿠폰등록하고 30일 이전에
40곡을 모두 다운받고 나머지 쿠폰을 등록하면 먼저 등록한 쿠폰의 30일이 모두 지난 후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도 이걸 모르고 처음 쿠폰을 이용하여 좋아하는 노래를 주루룩~ 받은 후 나머지 한장을 등록하니 8월 부터 사용하라고 나옵니다.
그럼 누가 8월까지 무조건 기다릴까요? 그렇다고 쿠폰이 남아 있는데 메론에 다른 상품을 구입할까요?

멜론을 어디서 운영하는지 모르지만 멜론 홈피에서도 SK 114로 문의하라고 되어있고 그래서 문의해보니
"30일동안 기다려야하며 사용을 원하실 경우 돈을 내시면 됩니다"라고 다 아는 바보 같은 답변을 합니다.
돈내면 되는거 누가 모르는지 친절도 하십니다. 누가 기획한 쿠폰인지는 모르지만 참 한심한 기획자의 한심한 쿠폰입니다.
아마 30일간 40곡을 다 못받으면 남은 곡수는 날아가겠죠! 30일 이전에 40곡을 다받아도 30일은 무조건 기다려야 다음 쿠폰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는 사용자가 받은 음원을 30일은 열심히 듣고 다른 음악 받으라는 친절한 배려가 아닐까요?

제 생각엔 이러니까 MP3 검색 어플을 찾게 되는거라 생각합니다.

'Photo Story > 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게 한계란?  (2) 2010.07.07
시원하게 한잔....  (0) 2010.07.05
만남의 시간은 언제나 짧게 느껴진다...  (6) 2010.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