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Hoodman H-LPP3 Professional 3-Inch Screen Loupe 도착!

JH master 2011. 6. 21. 22:05

해외 주문한 HoodLoupe 3.0 가 한참이 걸려 도착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국내 수입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 구매를 해야만 합니다.

먼저 이 물건이 어떤 용도로 쓰는 물건인가 설명을 드리자면 강한 빛이 비추는 야외촬영시 촬영 후 카메라 LCD로 촬영된 이미지를
볼 때 정확하게 볼 수가 없는 상황이 생깁니다. 즉 햇빛이 강한 장소에서 스마트 폰 LCD 화면이 잘 않보이는 것과 같은 현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럴 때 이 제품을 카메라 LCD에 올려서 보면 정확한 촬영 이미지를 확인하고 다시 촬영할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필요한 도구 입니다.
제가 요즘 해외에 나가서 의류 야외촬영을 하다 보니 의도한 상황으로 잘 담겼는지를 강한 태양 빛 아래서 LCD로 판단하기가 쉽지가 않기도 하고
취미가 아닌 일로 촬영을 하다 보니 잘 못된 이미지를 즉시 판단하여 촬영 의도와 다른 사진은 다시 촬영해야 하기에
촬영시 손으로 가리고 그늘로 이동하여 확인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특히 해외에서는 촬영기간이 한정되어 있고 다시 갈 수 있는 조건이 아니기에 빠르고 정확한 판단은 필수 요소 입니다.

지금처럼 여름 야외 촬영시 LCD에서 촬영한 사진을 정확하게 보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6월말 촬영은 중국 하이난에서 촬영할 계획입니다. 하이난의 경우 중국의 하와이로 통하는 곳이라
열대 기후의 관광지다 보니 햇빛은 매우 강한 곳입니다. 그래서 저번 촬영 후 바로 주문했는데 한참이 걸렸지만 감사하게도 이번 촬영 전에 도착했네요.
( 해외 주문이라 한 2-3주 걸릴 듯 합니다.^^ )

 가격은 약간 비싼 편인데 받아 보니 단단하고 묵직해서 카메라에 올려두면 쓸림 없이 잘 올라가 있습니다.
또한 디옵터 조절이 가능합니다. 즉 카메라 뷰파인더의 시도조절 처럼 자신의 눈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리도 독일산 광학 유리라고 표기되어있네요. 좋다는 얘기겠죠.^^

Fits up to 3 inch LCD Screens 
1 to 1 Magnification 
+/- 3 Diopter Adjustment 
German Glass Optics  

일반적인 사용자는 가격에 비해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어야하고 야외촬영이 많은 사진작가에겐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통통한 케이스가 포함되어있고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끈이 있습니다.
야외촬영시 목에 걸고 있다 촬영 사진을 확인할 때 활용하면 아주 편할 듯 합니다.
일단 이번 하이난 촬영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랍니다.^^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kon NPS 백팩  (2) 2012.03.30
Nikon Military Backpack  (1) 2011.03.22
Voigtlander COLOR-SKOPAR 20mm F3.5 SLll Aspherical  (5) 2011.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