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Queen - A Night At The Opera 그리고 Bohemian Rhapsody

JH master 2008. 2. 29. 14: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DVD-AUDIO 입니다.

DVD를 모으는 것이 취미이긴 하지만 DVD-AUDIO는 그리 모으는 편이 아니어서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DVD-AUDIO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VD-AUDIO는 일반 CD 음질보다 향상된 포맷이라 보시면 됩니다.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정보량이 CD에 1,000배정도 되며 최대 6채널 96khz/24bit라고 하는 멀티 채널 재생이 가능한 음악 포맷입니다.
하여간 음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AV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고 DVD-AUDIO 지원만 한다면 정말 최고의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음악도 좋아하는 음악이어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A Night at the Opera" 는 Queen 앨범 중 가장 성공한 앨범 중 하나이며 Rock과 Opera를 결합한 Rock의 장르 파괴를 시도한 앨범입니다.
1975년도 앨범을 2000년에 마스터 테이프를 복원하여 Nuendo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을 이용해 24bit, 96kHz 샘플링 디지털 오디오에 옮겨졌고
Capitol Records에서 Elliot Scheiner에 의해 믹싱 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VD 디자인은 그림 하나 없이 노래 제목과 타이틀 글자만 인쇄되어 있습니다.
Queen의 "A Night at the Opera"라는 글자 하나면 다 용서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지에는 한글이 없습니다. Queen의 공연 사진도 위의 사진이 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1 또는 6.1 채널의 AV 시스템을 설치하고 DTS 사운드를 지원하는 DVD 플레이어가 있다면 Bohemian Rhapsody 의 환상적인 멀티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1975년도 앨범을 복원한 것이라 지금 녹음된 음악보다 못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Queen의 Bohemian Rhapsody 이기에 더욱 멋지고 멀티 채널로 인한 현장감이 아주 뛰어 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TS 로고가 여러 군대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입한지는 참 오래 되었는데 구입시 조금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바로 구입한 타이틀입니다.
전혀 돈이 아깝지 않은 타이틀이라 생각하는데 지금도 그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타이틀에는 Bohemian Rhapsody의 오리지널 뮤직 비디오가 수록되어 있어있습니다.
Queen의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꼭 소장할 가치가 있는 타이틀입니다.

수록 곡은 오리지널 뮤직비디오를 포함하여 Death On Two Legs (Dedicated To...) / Lazing On A Sunday Afternoon / I'm In Love With My Car / You're My Best Friend / '39 / Sweet Lady / Seaside Rendezvous / The Prophet's Song / Love Of My Life / Good Company / Bohemian Rhapsody / God Save The Queen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