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Pop Photo 'K20D' review

JH master 2008. 2. 16. 18: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주가는 '펜탁스 비공식 뉴스 블로그' 에서 몇 일전에 'Pop Photo K20D review' 소식과 친절하게도 리뷰를 간단하게 정리하여 올린 글을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입장에서 K20D을 기대하고 있는데 리뷰에서는 기대치에 못 미치는 부분이 있어 아쉽습니다.
해상력, 노이즈, AF속도, JPEG 화질, 손 떨림 보정으로 구분하여 정리해 주셨는데 해상력은 매우 좋다고 하는데 노이즈 분에서 K10D의 결과보다 약간 떨어진다고 합니다. 디지털 기기에서 후속기종이 노이즈가 더 심한 건 좀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펜탁스의 느린 AF 속도는 개선된 사항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 지금 사용 중인 카메라도 불편함 없이 사용하는 관계로 일단 통과~~

JPEG 파일은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이 아니라서 통과... 지금도 RAW 파일로 찍다 보니 JPEG 파일로 찍는 빈도가 자꾸 줄어 듭니다.

만약 지금 사용하는 카메라 보다 상위 기종인 K20D 를 사용한다면 더욱 RAW 파일로 촬영하게 될 것 같아 JPEG 파일은 크게 개선되지 않아도 상관 없을 듯합니다.  (메모리 가격도 저렴하니 별 문제 없을 듯..) 물론 좋으면 좋겠지만... 마지막으로 손 떨림 보정은 K10D 보다 반 스톱 정도 개선되었다고 하니 분명 좋을 것이고... 개인적으로 K20D 를 기다리는 사용자로서 리뷰에서의 노이즈 문제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타 기종은 노이즈가 가면 갈 수록 줄어 드는데 역으로 늘어나다니…

계속 새로운 리뷰가 올라 올 것이고 국내 출시까지는 시간이 많이 있으니 좋은 리뷰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