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日常)

주문한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JH master 2008. 4. 2. 15: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조카 돌잔치를 비롯하여 컴퓨터에 저장해 두었던 사진을 모두 인화하였습니다.사진을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인화여 감상하는 것 또한 컴퓨터와는 다른 느낌이라 참 좋습니다. 저는 주로 zzixx 에서 인화를 하는데 저번에 포토북을 만들었던 snaps에서 인화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하고 배송은 하루 만에 왔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포장상태가 아주 성의 없다는 것입니다. 사각형 snaps 박스에 들어있는데 박스를 열어보니 사진을 분리하여 담은 유산지(사진 담는 비닐봉지)가 모두 터져 5x7 사이즈의 사진들이 아주 자유롭게 박스 안을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유산지가 약한 건지... 결론은 많은 사진을 무리하게 유산지에 넣어 유산지가 터진 것입니다. 유산지를 2장으로 하여 포장하던지 다른 포장지를 사용하면 될 것을 제 생각엔 유산지가 아까웠나 봅니다. 사진에는 약간의 흠집이 생겼더군요. 사진은 일반적으로 인화되어 왔습니다. 타 업체에 비해 상당히 뛰어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막눈이라 그런가?)

제가 사진을 인화해본 사이트는 snaps를 포함해 3 곳 입니다. 그 중 zzixx 가 가장 좋은 인화 품질과 확실한 포장으로 아직까지 한 번도 주문하고 후회한 적이 없었습니다. 단 가격이 타 업체 보다 약간 비쌉니다. 그리고 skopi 는 최악의 사진을 뽑아 준 곳입니다. 사진을 주문하고 배송까지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진에 가로 줄이 그러져 있었고 주문시 유테(사진에 흰 테두리를 넣은 사진)를 주문했는데 테두리의 간격이 사진마다 다르게 나와 황당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 모든 사진을 다시 인화하여 배송 받았습니다. 다시 받은 사진에는 가로 줄은 없어졌지만 테두리는 여전했습니다. 아무래도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어 보였습니다. 이번에 snaps에서는 사진 테두리가 없는 사진으로 주문했습니다. 이유는 어디선가 snaps 도 테두리가 제 각각이라는 글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혹시 모르기 때문에 테두리가 없는 깔끔한 사진으로 인화했던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저에게 잘 맞는 인화 사이트는 zzixx 인가봅니다. 그 다음이 snaps 입니다. snaps는 포장에 좀 더 신경을 써 주었으면 합니다. 아무래도 중요한 사진은 금액이 좀 더 비싸더라도 확실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제가 이용한 3 곳의 인화 사이트는 제가 개인적으로 인화 주문하고 느낀 것이니 개인에 따라 서비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P.S]
많은 사진을 주문하는 경우 여러 곳에 나누어 주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사진 주문시 유산지를 많이 넣어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번 snaps에서 주문하면서 유산지 많이 넣어 달라고 했는데 몇 장 들어 있지 않습니다. 포장에서도 느끼는 것이지만 유산지를 상당히 아끼는 업체라 생각됩니다.ㅋㅋㅋㅋ 비교하긴 좀 뭐하지만 zzixx 의 경우 유산지를 부탁하면 확실하게 많이 넣어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도 그런지는 알 수 없음) 유산지 많이 필요하신 분은 zzixx 에서 인화하시고 좀 저렴하게 인화 하시려면 snaps에서 하시면 되리라 봅니다. 기화가 된다면 다른 업체도 이용하고 후기 올려 보겠습니다.

오늘  snaps에서 받은 사진을 가만히 보니 예상 보다 좀 어두운 편입니다. snaps 홈페이지에서 고객 게시판 상단 공지에 '인화 신청시 참고 하세요! 밝기 보정' 글을 확인해 보니 왠만하면 밝기 보정을 선택하고 주문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일반 LCD 모니터인 경우 상당히 밝고 화사하게 보이지만 실제 인화를 하여 받아 보면 어둡거나 칙칙한 사진이 인화되어 오곤합니다. 저는 모니터를 캘리브레이션 기기를 통하여 정기적으로 조정하여 사진의 색상을 보정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인화 후 사진이 모니터에서 보여주는 상태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먼저 zzixx 의 경우 거의 제가 보정한 사진과 거의 차이가 없이 인화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snaps는 약간 어두운 감이 있습니다. snap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인화신청하시기 바랍니다.


zzixx       : http://www.zzixx.com/  
스냅스     : http://www.snaps.co.kr/  
SK Skopi : http://www.sko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