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사진은 니콘 D800과 탐론 신형 70-200 렌즈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음반자켓 사진촬영 때문에 방문했던 용마랜드
사진촬영지로 유명한 장소이기에 갈 때마다 뮤직비디오 촬영이라던가 셀프웨딩, 프로필 등
다양한 사진촬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촬영하는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진촬영 및 개인 작업 시 사용해 본 결과 저에게는 Tamron 70-200mm f/2.8 DI VC USD 렌즈가 아주 물건입니다.

망원에 꼭 필요한 VC 기능도 뛰어나고 신형 렌즈다 보니 요즘 나오는 고화소 바디에서 만족할 만한 화질을 뽑아줍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렌즈입니다.
저는 일상에서 50mm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일할 때는 24-70mm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가끔 니콘 바디와의 궁합의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어쩌다 한번 렌즈와 바디의 뭔가가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무엇인지는 모르겠는데 촬영을 한참 하다 보면 갑자기 멈춰버립니다.
꼭 컴퓨터가 다운되는 것 같이 카메라와 렌즈가 다운됩니다.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렌즈에서만 이런 현상이 나오는 것이 니콘 바디와의 궁합 때문인지 결함인지 모르겠습니다. 규칙적으로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기억 속에서 사라질 때쯤 다시 기억나게 해주는 정도입니다. 좀 완벽한 걸 좋아하다 보니 뭔가 찜찜 합니다. 이 부분 말고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물론 이런 현상이 나오면 전원을 껐다 키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형Tamron 70-200mm f/2.8 DI VC USD 렌즈는 타사의 망원 렌즈와 비교했을 때 성능으로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 개인적인 신형 70-200 렌즈 순위
1.Nikon AF-S NIKKOR 70-200mm F2.8G ED VR II
2.Tamron 70-200mm f/2.8 DI VC USD
3.SIGMA APO 70-200mm F2.8 EX DG OS HSM

순위가 높은 가격 순과 같네요. ^^;


Nikon D800, Tamron 70-200mm f/2.8 DI VC USD
촬영장소 : 용마랜드

STUDIO JH 
Photographer Noh Jeong-Hyeon 

http://www.studiojh.k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