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모두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망원 줌 렌즈라고 니콘이 말하는 Z 마운트 70-200mm 렌즈입니다.

인물 사진 촬영에 많이 사용되는 화각의 렌즈 중 하나인 70-200mm 렌즈이기에 항상 새로운 렌즈가 나오면  관심 있게 보는 편입니다. 가성비로 따지자면 탐론이나 시그마 렌즈가 있기도 하고 요즘은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 사용 용도와 예산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니콘의 렌즈 기술은 여러 말할 것 없이 최상급 렌즈를 만들기로 유명합니다. 그럼 자세한 성능이나 기능은 니콘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생략하고 먼저 해외 가격을 보면 350만원은 가뿐하게 넘어가는 것이 국내에도 그 이상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렌즈의 장점이라면 0.5m의 짧은 최단 촬영 거리입니다. 보통 망원은 최단 초점 거리가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참고로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는 최단 초점 거리는 1.1m입니다. )

다른 부분은 기존 망원 렌즈들의 성능이 나름 일정 이상이기에 제가 사용하는 범위에서는 크게 느껴지는 부분은 아닙니다.
최신 기술로 만든 렌즈인데 단점이 있을리 없겠죠. 그래도 단점이라면 아주 개인적인 취향인데 렌즈가 너무 앞선 디자인으로 나온 건지 기존 니콘 망원 렌즈의 디자인이 훨씬 좋아 보입니다.^^;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NIKKOR Z 70-200mm f/2.8 VR S


SIGMA 70-200 mm F2. 8 DG OS HSM Sport



TAMRON SP 70-200mm F/2.8 Di VC USD G2



NIKKOR Z 70-200mm f/2.8 VR S  렌즈 디자인은 시그마 렌즈와 먼 친척 같는 느낌도 납니다.^^;
아래 사진은 니콘 AF-S NIKKOR 70-200mm f/2.8G ED VR II 와 AF-S NIKKOR 70-200mm f/2.8E FL ED VR 입니다.

저는 위 렌즈 두개가 니콘 스러운 디자인이란 생각입니다.
( 아주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


실물은 또 다를 수 있지만 기존 니콘 망원렌즈 디자인이 너무 잘 나온 것 같기도 합니다. 개인 취향이라 다르지만 서드 파티 렌즈들의 디자인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 뭔가 디자인으로는 더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요즘 탐론과 시그마에서 출시하는 렌즈들의 디자인과 성능이 단지 호환 수준의 렌즈가 아니라 각 제조사 만의  색을 잘 담아 만들고 있어 네거티브 렌즈 회사들도 긴장하고 가격에 합당한 렌즈를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에 따른 차이는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만큼 나에게 필요한가는 꼭 고려해보고 예산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서드 파티 렌즈나 네거티브 렌즈나 성능 면에서는 일정 수준 성능을 보장하니 굳이 최신이라고 무조건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