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日常)

K20D 카메라는 방진방적 그리고 아사하라 마사아키씨의 블로그

JH master 2008. 3. 28. 13:53

사용자 삽입 이미지

K20D 카메라는 방진방적 설계로 생활 방수가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사진작가인 아사하라 마사아키씨의 블로그에 K20D의 방수기능을 보여주는 사진이 있어 퍼왔습니다. 물론 사진에 나온 렌즈도 방수기능이 되는 렌즈라고 합니다.
(저도 PENTAX 에서 카메라 지원해 주면 열심히 찍어 홍보할 수 있는데... -.-)

저는 카메라 바디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0' 순위로 PENTAX K20D입니다. 일단 현재 가지고 있는 렌즈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남들이 많이 선호하지 않는 브랜드의 카메라이기에 더 끌리는 부분도 있고 전문 리뷰에서 가장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인 저광량 환경에서의 느린 AF를 많이 지적하는데 PENTAX 만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리 느리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아직까지 내가 원하는 장면을 별 어려운 없이 촬영할 수 있기에 AF가 느려 촬영을 못할 정도의 성능은 아니라고 봅니다. 즉 AF 때문에 선택 못할 카메라가 아니라는 얘기죠. K20D에서는 조금 더 좋아졌다고 하니 기대는 해 보지만 지금도 저에겐 무난한 성능의 카메라입니다.

항상 말하지만 DSLR 카메라는 느낌이 팍팍 오는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정부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K20D 출시 후 지속적으로 가격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데 저와 같이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용자에게는 무척 좋은 소식입니다.한동안은 K10D로 갔다가 K20D로 갈까 했는데 두 모델의 성능 차이도 눈에 띠고 가격적인 부분도 점점 좋아지니 조금만 더 지금의 카메라로 열심히 사용하다 K20D의 가격이 좋아지면 카드 무이자 12개월로 지를까 생각 중입니다. (그 좋은 가격이란? 지금은 아니라는 거~~) 제 생각에 PENTAX K20D가 멋진 바디임은 확실해 보입니다.

아사하라 마사아키씨의 블로그(http://aiharap.exblog.jp)에 방문하시면 K20D로 촬영된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 보면 볼 수록 지름신이 강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