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원노트(Onenote) 동기화 문제에 관하여

JH master 2016. 7. 15. 11:22


원노트(Onenote)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부분이 동기화 오류인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 사용 할 때는 그런 문제가 거의 없었습니다

에버노트가 좋다는 것보다 제가 웹용을 주로 사용하였기 대문에 동기화가 필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원노트의 경우 웹용과 온라인 버전보다 Windows  데스크탑 원노트가 가능이 더 많고 사용이 더 편합니다.

아직은 원노트를 사용한다면 Windows 데스크탑 버전을 사용하시는 것이 답인 건 확실해 보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Windows 데스크탑 버전을 깔고 사용하다 보면 설정에 따라 동기화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하는데 느린 건 뭐 어쩔 수 없다 생각하는데 동기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번 오류가 나면 어찌 복구가 안되고 계속 동기화 상태 창을 보면 오류 문구가 계속 나와있어 아주 찜찜합니다

 

TIP - 동기화를 좀 빨리하려면 세션당 페이지를 나눠 세션의 페이지 수를 줄여 주시면 동기화가 좀 빠른 것 같습니다. 하나의 세션에 올인하면 동기화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길어집니다.

 

모든 동기화 오류가 복구되는 건 아니지만 저는 아래와 같은 동기화 오류가 몇 번이나 났는데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 다른 오류 메시지도 함께 복구가 되었습니다. )

 

"현재 오프라인 상태이거나 네트워크 위치를 사용할 수 없어 이 전자 필기장을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오류 코드:0xE4010641)"

 

원노트 Windows 데스크탑  버전 기준입니다.

 

상단의 메뉴 "내역" ->"페이지 버전"->"세션에서 모든 버전 삭제" or "전자필기장에서 모든 버전 삭제"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세션에서 모든 버전 삭제" 을 했을 때 삭제 중 멈추는 현상이 반복되어 오류 수정이 안되어 "전자필기장에서 모든 버전 삭제"으로 실행하였고 실행 후 모든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원노트 동기화 오류의 정답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간단하게 오류를 수정한 방법입니다.

혹시 저와 같이 오류가 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