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속되는 폭염으로 카페에서 간단한 업무를 보거나 블로그며 텀블러, 페이스북 등 글쓰기는 일이 많은데 주로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카페에서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데는 이어폰 끼고 노래 듣는 것입니다.

 

핸드폰이야 기본 앱도 노래 듣기가 좋지만, 노트북의 경우 MP3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많이들 사용하는 곰이나 알이 있겠지만 저는 곰을 주로 쓰다가 요놈이 어느 순간 자꾸 노래가 끈기는 현상이 나서 제 노트북이 문제 인가해서 정리도 하고 이것 저것 만지다 플레이어를 바꾸기로 하고 찾다가 10년은 더 된 정통(?) 있는 윈앰프(Winamp)를 설치하였습니다. 예전하고는 많이 달라졌는데 그래도 클레식 스킨을 선택하면 예전 그 모습이네요.

 

, 곰 플레이어 다 설치하고 테스트하다 결국 Winamp로 경정하고 노래 정리해서 목록 만들어 듣고 있는데 끈기거나 구간 반복되던 노래들도 Winamp 에서는 아주 잘 나옵니다. 뭐지? 결론은 제 노트북이 문제가 아니라 프로그램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호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Winamp 가 역시나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잘 됩니다.


- Winamp 다운받기 

  인터넷 자료실에서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구지 광고 볼 필요없이 Winamp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 받으시면 됩니다.

   일단 Winamp 홈페이지( http://www.winamp.com )에 접속 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시면 "DOWNLOAD WINAMP" 가 보입니다.



여기서 "FOR YOUR PC"를 선택합니다. (맥 사용자는 사과모양을 선택하세요.)




위 보이는 화면 처럼 두번째 Winamp Love 항목에 보시면 다운로드 링크가 보입니다.

" http://winamp.meggamusic.co.uk/Winamp_Download.htm (official fully patched builds) " 링크를 클릭합니다.



우리는 한글로을 사랑하니까  " Winamp 5.666 Full (Multi-national installer) " 선택합니다.


이제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스킨 원하는거 선택하고 신나게 노래 들으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Winamp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역시나 Winmap 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