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사진(Stock)

스톡사진 업로드시 필수 FTP 프로그램 FileZilla

JH master 2016. 12. 21. 21:16

스톡 사진을 시작하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FTP 프로그램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FTP
프로그램은 스톡 에이전시에 사진을 업로드 할때 사용합니다. 물론 스톡 사이트에서 한장 한장 사진을 올릴 수도 있지만 많은 사진을 한 번에 올리기 위해서는 FTP를 이용하는 것이 오류 없이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외국 스톡 사이트에서도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제공하며 추천하는 FTP 프로그램으로는 프리웨어지만 강력한 FTP 프로그램인 FileZilla 입니다. ( Istock 별도의 프로그램인 DeepMeta 사용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 스톡 사이트 중 가장 핫한 Shutterstock에서도 FileZilla 로 업로드 하라는 도움말이 나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을 해봐도 FileZilla 만한 FTP는 없어 보입니다.

 

아래 화면은 Shutterstock FTP 설정 도움말 화면 입니다.
( URL :
http://www.shutterstock.com/contributorsupport/articles/kbat02/000006653 )
 


페이지에서 "free version of Filezilla" 클릭하셔도 되고 FileZilla 홈페이지( https://filezilla-project.org ) 이동하여 직접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해당하는 FileZile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 사용 방법은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시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각각의 스톡 사이트마다 FTP 설정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각각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스톡 사이트의 FTP 업로드 설정 방법을 참고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Fotolia 의 경우 FTP 설정을 못 찾는 분들이 많은데 Fotolia 에 로그인하시고 '콘텐츠 작가 존'에서 '파일 업로드' 란으로 이동합니다.



Fotolia 에서 사진을 올리는 메뉴입니다. 기존 웹 브라우저 업로드인 경우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몇십장을 한 번에 올리려면 몇 번을 나누어 얼려야 합니다. 하지만 FTP를 이용하여 오릴 경우 장수 상관없이 한 번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Fotolia
FTP 설정은 따로 찾을 필요 없이 'FTP 업로드'를 선택하시면 친절하게 설명이 나옵니다.^^



위 화면과 같이 FTP 설정에 필요한 호스트 주소와 로그인 ID, 비밀번호가 나옵니다.
로그인 ID, 비밀번호는 개인마다 다 다르게 나옵니다.

FileZilla
를 설치하시고 여러 스톡 사이트를 등록해 두시면 사진 업로드 시 FileZilla 만 실행하여 손쉽게 여러 사이트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스톡을 하시는 분들은 하나의 사이트에만 올린 하는 경우가 없기에 FTP를 이용한 업로드는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기존 스톡 사진을 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들 알고 있을 내용입니다.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더 많은 사진 쉽고 편하게 업로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