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사진(Stock)

포토리아(Fotolia) 그리고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중 하나만 등록하면 된다?

JH master 2016. 12. 26. 17:28


결론부터 말하자면 포토리아와 어도비 스톡은 같은 회사이고 어느 한쪽에만 사진을 올리시면 두 군데 모두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더 오래된 서비스인 포토리아 사용자가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포토리아에 사진을 판매 중이신 경우 자동으로 어도비 스톡에서도 판매가 되며 자동으로 판매 집계가 이루어져 정산되는 방식입니다

어느 한쪽을 사용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굳이 중복으로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포토리아 사용자가 어도비 스톡에 같은 E-Mail로 신규 등록을 하시면 포토리아 계정을 사용하는지 자동 검색되어 동기화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동기화는 하면 어도비 스톡에서도 사진판매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기화 후에는 포토리아에 업로드한 사진을 어도비 스톡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판매는 동기화와는 상관없이 포토리아를 사용하시면 두 사이트 모두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어도비 스톡과 포토리아의 콘텐츠의 가격이 다릅니다. 정책적인 부분이라 나와 있는데 어도비 스톡은 고정 가격으로 콘텐츠에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이 가격은 단일 이미지 구매, 연간 또는 월별 멤버십 플랜, Enterprise Agreement 등의 플랜 옵션에 의해 결정됩니다. 어도비 스톡에서의 가격은 맞춤화할 수 없다고 합니다.

포토리아의 콘텐츠 작가로 등록한 경우 포토리아의 크레딧으로 판매에 대한 가격 수준을 지속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리아는 판매자의 판매 실적에 따라 판매가격을 조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 참조 : "Fotolia  스톡이미지 판매가격을 올려보자!" - http://bombp.tistory.com/2642 )

자세한 사항은 어도비 스톡의 '콘텐츠 작가 FAQ' 참고하시면 됩니다.
(
https://helpx.adobe.com/kr/stock/help/contribute.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