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카메라/PENTAX

K20D 펌웨어 1.01 업데이트 및 설치방법

JH master 2008. 6. 21. 10:10

SLR클럽의 펜탁스 포럼에 갔더니 'K20D 펌웨어 1.01 업데이트' 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 있네요. 예전에 노이즈 어쩌구저쩌구 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 부분이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셀프타이머에서 노이즈증가 현상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ㅎㅎㅎ K100D 펌웨어는 더 이상 없나봅니다....-.-;
사실 K100D는 더 할 것도 없어 보입니다. 저에겐 지금도 구입한 값을 충분히 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K20D 구입 예정이다 보니 관련 소식이 올라오면 상당히 관심 있게 보고 있습니다. 펌웨어도 업데이트 되었으니 이젠 어느 정도 안정적이라 생각되고 가격도 거의 100만원대... 아마 조금 더 있으면 100만원 이하로 떨어지겠지만 K100D 와 K10D 처럼 빨리 떨어질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가끔 만나는 친분 있는 분 카메라가 니콘D80 인데 기기적인 성능은 좋지만 저에겐 뭔가 밥을 숟가락이 아닌 포크로 먹는 느낌이랄까... 분명 제 카메라보다는 좋은데 뭔가 다른 느낌이 더 군요. 저에겐 니콘보다는 캐논 쪽이 차라리 더 좋은 느낌일 듯 합니다.

카메라는 다른 일반 디지털 기기와는 다르게 기기 성능보다 느낌이 있는... 함께 일하는 동료 같은 느낌이 있는 그런 카메라를 원하는데 저에겐 펜탁스 카메라가 그런 느낌을 줍니다. (조만간 K20D 구입할 듯 하네요~~.)

* PENTAX Firmware Update Changes to V1.01 (2008/6/16)
The following content have been improved in Version 1.01
Minimize the noise when taking picture with 2 seconds self-timer mode.

http://www.pentax.jp/english/support/digital/k20d_s.html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혹 모르시는 분이 있을 듯 하여 추가합니다.
먼저 펌웨어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푸시면 2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여기서 *.bin 파일을 메모리에 복사하신 후 카메라에 삽입하시고 메뉴버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을 키시면 진행상황이 나오고 끝나면 compltete 메세지 나옵니다. 그럼 전원 껐다 키시고 업데이트 되었는지 버전 확인해 보시면 ver.101로 나올겁니다.